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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옵션 추천, 유지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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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1세대 출시부터 외모 빼고는 모든 것이 완벽한 차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연비, 공간 등등에서 뛰어난 차량이었습니다. 2세대로 오면서 외모까지 갖추어진 전천후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복합연비가 최대 20km/L 넘는 만큼 효율성 면에서는 토요타 프리우스와 견줄 정도입니다. 이러한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 유지비, 옵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Niro Hybrid)


니로 1.6 하이브리드 성능 정보

– 니로 크기

2세대 기아 니로는 셀토스와 거의 비슷한 크기입니다. 차체가 클수록 가격이 비싸지는 자동차 특성상 비슷한 크기임에도 셀토스 대비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고효율의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가격의 불리함을 메꿀 수 있습니다. 소형 SUV 분류에 들어가지만 실 소유주의 실내 공간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크기

–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

–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중 가장 높은 연비는 복합 20.8km/L으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휠 사이즈가 커질수록 연비가 떨어집니다. 가장 큰 휠인 18인치, 빌트인 캠 옵션을 추가하는 경우 복합 연비는 18.8km/L로 크게 떨어집니다. 니로 연비는 각종 시승기와 실 차주들 사이에서 복합 연비를 훨씬 뛰어넘는 연비가 자주 나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 니로 하이브리드 유지비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밝힌 자료에 의하면 2021년 기준 하루 평균 주행거리는 39.6km이며 이를 1년 평균으로 환산하면 약 1만 4454km입니다. 계산 편의상 1.5만km로 가정하고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유지비를 계산해보겠습니다.

차량 유지비 계산에는 전액 현금을 가정하고 자동차세, 보험료, 유류비만 합산할 예정입니다. 할부로 차량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할부금, 세차비, 소모품 교환 비용 등을 포함하시면 되겠습니다.

2024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자동차세는 신차 기준 1년 287,560원입니다. 복합 연비가 20.8km/L 이므로 1.5만km를 주행하기 위해서는 휘발유가 약 721L 필요합니다. 2023년 7월 30일 기준으로 전국 평균 휘발유값이 1,622원이므로 1년 유류비는 약 1,169,711원 필요합니다. 이는 평소 주행 습관과 도로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 30세, 운전경력 3년 이상,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추가 옵션을 제외한 차량 기준으로 약 749,570원이 책정됩니다. 이는 운전경력과 나이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이렉트 보험사마다 차종에 대한 보험료 차이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를 합산하였을 때 1년에 약 2,206,841원의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월 단위로 환산할 시 183,903원 정도입니다. 가장 높은 복합 연비를 기준으로 계산하였기 때문에 옵션과 본인의 운전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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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하이브리드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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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니로 하이브리드 옵션

– 전 차종 포함 옵션

– 추가 옵션

이외에도 선루프+LED 실내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으며 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 선택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색상


2024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 1.6 하이브리드 가격

트렌디프레스티지시그니처
시작 가격(만 원)2,8563,1333,519

선택 가능한 모든 옵션을 추가한 니로 하이브리드 풀 옵션 가격은 3,982만 원입니다. 기아 순정 액세서리를 제외한 가격은 3,947만 원으로 아슬아슬하게 4천만 원의 선을 넘지는 않았습니다. 2025 니로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풀옵션 가격 4천만 원이 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가격은 개소세 환원 및 세제혜택 전 가격입니다. (개별소비세 5.0% 기준)

니로 가격표 확인하기(클릭)


니로 하이브리드 옵션 추천

프레스티지 트림에 드라이브 와이즈, 내비게이션, 하이테크,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을 추가하여 3,457만 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동승석에 사람을 많이 태우거나 함께 운전하는 사람이 있다면 컴포트 옵션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이라면 1세대 니로 대비 가격이 많이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하이브리드라고 하더라도 셀토스와 비슷한 크기인 것을 감안하면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특히 K5 하이브리드와 가격대가 겹치는 만큼 부양할 가족이 없는 젊은 세대에게는 선뜻 선택하기 쉽지 않습니다.


뛰어난 가성비로 실차주들 사이에서는 너무 좋은 자동차로 유명했던 니로 1세대를 뒤로하고 2세대가 출시된지 어느덧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 출시일이 2022년 1월로 벌써 1년 반이 지났습니다. 전기형 수명의 반 정도가 지났는데 월 2천대 이상 팔리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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