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pecs의 자동차 정리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리뷰! 1통 실 사용 후기

Spread the love

휠 철분을 제거하기 위해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를 실제 사용한 실사용 후기 리뷰입니다.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리뷰는 제 차량에 실제 사용한 후기이며 어떠한 후원도 받지 않은 내 돈 내 산 리뷰입니다. 맨 아래 수수료 관련한 문구가 있는데 이는 쿠팡 링크를 사용할 때 정책상 올려하는 문구이기 때문에 추가한 것입니다.

더클래스 철분 제거제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구입 경로

더클래스 철분제거제를 구매하게 된 경위는 이마트 차량 용품 코너에 놀러갔다가 철분 제거제를 세일하길래 부랴부랴 급하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마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쿠팡같이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나중에 깨닫고 말았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인터넷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구매 링크

철분 제거제 사용 방법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는 스프레이를 뿌려 간단하게 철분제거제를 분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구매한 직후에는 스프레이 끝 분사 노즐이 off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눌러도 분사되지 않습니다. 이 때 노즐을 잡고 돌리면 ON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클래스 철분제거제의 모든 제품이 그런 것인지, 이마트에서 산 이 제품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철분 제거제를 1/3 정도도 쓰지 않았을 때 분사 노즐이 고장이 나 이쁘게 분사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스프레이 고장으로 인해 사용할 때 마다 사용하고자 했던 용량 이상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 때문에 실제 사용 횟수는 굉장히 적었습니다.

  1. 고압수 세차
  2. 휠에 철분 제거제 도포
  3. 2~3분 대기
  4. 고압수로 제거

고압수를 사용해 1차적으로 차량에 먼지 등을 제거한 다음 휠에 철분제거제를 분사합니다. 고장나지 않은 스프레이라면 넓게 분포되어 분사되기 때문에 휠 전체에 도포하는데 그렇게 많이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노즐 고장으로 인해 넓게 분사되지 않고 뭉쳐서 나가는 모습

휠의 철분을 제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과가 별로 없는 상태여서 브레이크 디스크에 직접 뿌려보았습니다. 철분제거제는 세차 3~4번 당 1회 정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저처럼 주기를 짧게 사용하시면 보라색 블루베리 스무디를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BMW와 같은 운동 성능에 초점을 둔 차량은 브레이크 패드에 철분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휠에 철분이 더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에 뿌린 모습

디스크에는 확실히 철분이 많은지 보라색 물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대로 분사한 뒤 2~3분 정도 철분이 반응하기를 기다립니다. 충분한 용액이 반응하였다면 고압수를 활용해 철분 제거제를 날려줍니다.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사용 후기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다른 더 클래스 제품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기에 철분제거제도 구매하였지만 스프레이 노즐이 빠르게 고장나는 바람에 아쉬웠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철분을 더 잘 제거하였으며 냄새도 그리 독하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새로운 철분제거제는 냄새가 너무 독해 세차가 끝나고 드라잉을 하는 와중에도 너무 힘들었는데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를 사용했을 때에는 그런 것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스프레이 내구성만 조금 더 뛰어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건 다이소 같은 곳에서 스프레이를 사서 옮겨 담으면 되니 큰 흠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차가 아닌 다른 차에 사용한 적도 있는데 꽤 잘 제거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지인의 제네시스 차량에 사용한 모습입니다. 제 차와 같은 매트하고 검은색의 휠 뿐 아니라 은색의 유광 휠에서도 철분이 잘 제거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자동차 세차 영상에서 볼 수 있었던 극적으로 보라색 향연의 블루베리 스무디를 볼 수는 없었습니다. 제 차가 출고한 지 3개월 밖에 되지 않았고 월 1회 이상의 세차 때마다 철분제거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휠에 철분이 많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에 극적인 연출을 위해서는 꽤 오랜 시간 철분 제거를 하지 않은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클래스 철분제거제는 중성이기 때문에 차량 도장면에 사용해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차량 도장면 철분은 연 1~2회 정도만 제거하면 된다고 하니 가끔 본 세차 완료 후 도장면에 뿌리는 것도 좋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바다를 건너오기 때문에 차량 표면에 철분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자동차 휠, 도장면 등에 점철된 철분을 제거하기 위한 용도로 철분 제거제를 사용합니다. 도장면에는 철분이 뭍을 일이 잘 없지만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차량에서는 브레이크 패드로 인해 철 성분이 포함된 분진이 발생하고 이 때문에 휠 쪽에 다량의 철분이 남게 됩니다.

철분은 단순한 카샴푸 등을 활용한 세차로는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전용 철분 제거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놔두는 경우 휠이 더러워지고 세차를 해도 깨끗한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철분 제거제를 활용해 휠의 철분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 구매 링크

휠 클리너에는 철분 제거 성분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철분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다만 용액의 희석도 자체가 일반 철분제거제보다 연하기 때문에 단순 휠 세척의 용도라면 훨씬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철분 제거제도 휠 클리닝 성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금액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철분 제거 용도가 아니라면 휠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