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휠 세적을 위해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 1통을 전부 사용해 본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휠 클리너에는 일반적으로 철분 제거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클리너는 철분제거 성분이 들어있어 별도의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철분제거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
– 구입 방법
보통은 휠 클리너라고 부르는데 상표 이름이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라서 뭔가 가짜스러운 느낌이 나지만 불스원에서 정식으로 제작, 판매하는 문제 없는 상품입니다. 저의 경우 불스원몰에서 세린이 특별 상품 이벤트로 세차 세트를 구매하였고 그 안에 휠 클리너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현재는 세린이 세차 세트는 쿠팡에서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불스원 크리스탈 세차 세트 구매하러 가기 >
– 휠 클리너 사용 방법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의 사용 방법은 다른 휠 클리너, 철분제거제와 동일합니다. 고압수로 더러운 표면을 1차 세정한 다음 휠 클리너를 골고루 분사합니다. 2~3분 정도 충분한 화학 반응이 일어나길 기다린 다음 가지고 있는 휠 세척 도구를 사용하여 휠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압수로 깨끗하게 제거하면 됩니다.
- 고압수로 잔먼지 제거
- 휠 클리너 도포
- 2~3분 대기
- 횔 세척 도구로 세척
- 고압수로 용액 제거
일반적으로 위와 같으나 저는 시간과 돈을 아끼기 위해 휠 클리너를 뿌려놓고 그 위에 폼을 뿌려버립니다. 그리고 폼이 어느정도 작용할 시간을 기다리면서 휠 브러시 등을 사용하여 휠을 닦습니다. 저는 세차 시 폼을 뿌리고 불린 뒤 고압수를 이용해 폼을 다 제거하고 난 다음 카샴푸를 하기 때문에 폼을 제거하면서 휠 클리너도 함께 제거합니다. 휠 브러시는 아래 제품을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클리너 후기
불스원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세차용품을 구매하였고 제 첫 세차용품이었기에 많은 기대를 하고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여타 영상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블루베리 스무디가 엄청나게 나오길 바랐지만 철분제거제를 너무 자주 사용한데 따라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휠 클리너 목적에 한해서는 굉장히 잘 닦였으며 마른 후에도 용액이 지워지지 않거나 때 자국이 남난 등의 불편함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철분 제거 성분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냄새가 다소 나는 편입니다.
스프레이의 분사가 조금 더 넓게 분산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좁게 분사되다보니 용액을 더 많이 사용해야 했으며 손가락도 아팠기 때문입니다. 냄새가 엄청나게 강하지는 않았으나 향기로운 냄새는 절대 아닙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분사 후에도 잘 흘러내리지 않고 고정되어 있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중력은 언제나 강력하기 때문에 거품이 아래로 빠르게 흘러 내립니다. 제 차 휠이 폴리싱된 유광 휠도 아닌지라 더 미끄럽다고 할수도 없는데도 빠르게 흘러내립니다. 그래서 항상 2번씩 도포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이는 다른 휠 클리너에서도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클리너 1 통으로 5~6번 정도의 세차를 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 차만 세차한 것이 아니라 지인들 차의 휠까지 마구잡이로 사용했더니 정확한 횟수는 기억이 나질 않는데요…제가 저 보라색 화학작용 보는 것을 좋아해서 보통 사용 용량보다 훨씬 많이 사용한 것도 있습니다.
현재는 소낙스 익스트림 휠 클리너를 구매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소낙스 제품이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휠 세차에 진심인 사람이 아니라면 크리스탈 휠 클리너로도 충분히 깨끗한 휠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처럼 보라색 작용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휠클리너 또는 철분제거제에 돈을 많이 쓰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클리너가 좋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휠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타이어 광택제까지 바르면 세차의 꽃이 완성됩니다. 또한 차량의 휠에 점철된 철분은 별도의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거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휠이 점차 갈색으로 더러워집니다. 이는 일반적인 세차를 진행해도 깨끗해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철분제거제를 사용하거나 철분제거제가 포함된 휠 클리너를 사용하여 원래의 휠 색상을 복원하시길 바랍니다.
철분제거제와 휠 클리너의 차이는 철분 제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느냐 아니냐로 구분되기 때문에 철분제거 성분이 포함된 휠 클리너는 철분제거제와 동일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철분제거제는 도장면은 1년에 1~2번 정도, 휠은 1년에 4번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수입차의 경우 브레이크 패드에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더 빨리 더러워지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여 휠을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